강좌 범위 | • 서비스마케팅의 특성 • 상황분석 • 마케팅 믹스전략 • 전략적 이슈 |
---|---|
강좌 특징 | 서비스마케팅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확실하게! • 서비스마케팅의 전체적인 이론을 27강으로 쉽고 빠르게 이해 서비스마케팅의 개념과 특성부터 서비스마케팅 믹스전략, 전략적 이슈까지 확실하게! 단순한 이론설명이 아닌 사례를 통한 설명으로 이해하기 쉬운 강의 • 교수님이 직접 제작한 PDF 교안 제공 별도 교재를 구매할 필요없이 교수님이 직접 제작한 교안으로 간편하게 학습 교수님이 직접 제작한 교안으로 학생들이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 실생활 속 서비스마케팅을 활용한 사례는 물론 앞으로의 방향까지 고민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를 살펴보고 이론과 결합시켜 이해 시대와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함께 변화하는 마케팅의 흐름도 함께 살펴보며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을 제시 |
수강 대상 | • 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마케팅 관련 전공 학생 • 서비스마케팅의 기초를 익히기 원하는 분 • 서비스사업을 준비하면서 마케팅의 기초를 확실히 하고싶으신 분 • 마케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하고싶으신 분 |
교재 선택 |
---|
차시 | 강의명 | 강의시간 |
---|---|---|
맛보기 | 마케팅의 개념 | 43분 |
맛보기 | 마케팅의 개념~서비스 특징 | 40분 |
맛보기 | 서비스 특징~서비스 품질 | 43분 |
4강 | 시장의 선택(1) | 49분 |
5강 | 시장의 선택(2) | 39분 |
6강 | 시장의 선택(3)~마케팅 조사(1) | 45분 |
7강 | 마케팅 조사(2) | 39분 |
8강 | 마케팅 조사(3)~고객에 대한 이해(1) | 42분 |
9강 | 고객에 대한 이해(2) | 34분 |
10강 | 마케팅 전략(1) | 41분 |
11강 | 마케팅 전략(2) | 40분 |
12강 | 상품 전략(1) | 53분 |
13강 | 상품 전략(2)~가격 전략(1) | 45분 |
14강 | 가격 전략(2) | 41분 |
15강 | 촉진 전략(1) | 48분 |
16강 | 촉진 전략(2)~서비스 채널 전략(1) | 42분 |
17강 | 서비스 채널 전략(2) | 42분 |
18강 | 서비스 채널 전략(3)~서비스 프로세스(1) | 47분 |
19강 | 서비스 프로세스(2) | 36분 |
20강 | 서비스 물리적 증거 | 42분 |
21강 | 서비스 사람관리(1) | 47분 |
22강 | 서비스 사람관리(2) | 39분 |
23강 | 서비스 경쟁전략(1) | 45분 |
24강 | 서비스 경쟁전략(2)~서비스 수요 | 42분 |
25강 |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 관리~서비스 기대관리(1) | 39분 |
26강 | 서비스 기대관리(2) | 35분 |
27강 | 서비스 품질관리 | 58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