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로고

  • 회원가입
  • 로그인
통합검색

강좌 신청

교재 신청

총 주문 금액

강좌(0)
0원
교재(0)
0원
0

강좌 정보

강좌 정보
강좌 범위 1) 마케팅 전략 계획
2) 환경분석
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4) STP전략과 4P전략
강좌 특징

마케팅전략 보고서 작성 입문서


· 40강 마케팅원론의 전체적인 이론을 단 BIG PICTURE 1장으로 이해
1) STEP1 마케팅 전략 계획 => STEP2 환경분석=> STEP3 소비자행동분석, 마케팅조사,
   => STEP4 STP전략과 4P전략의 4단계를 1장의 BIG PICTURE를 통해 습득
2) 40강을 통해 마케팅원론의 개념으로 등장하는 여러 전략 용어와 전체적 개념에 대해서 이해
3) 이해를 통해 습득한 이론으로 마케팅 전략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실사례를 통해 적용

· 기업의 마케팅 제품의 예시를 통해 한번에 쉽게 이해! 현실적인 강의
1) 마케팅원론의 이론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한눈에 쉽게 이해
2)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보고서의 실제 사례 학습
3) 마케팅원론에서 배운 이론을 어떻게 대입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

· 학습정리와 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마무리
1) 각 단원 별 학습정리를 통해 다시한번 배운 강의 내용에 대해서 핵심을 점검
2) 단원 별 문제풀이를 통해 배운 이론에 대해서 바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내용 구성




수강 대상
· 마케팅관련 이론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적 사고의 이해가 필요한 전공의 학생
· 마케팅의 기초가 부족하여 경영학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학생
·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전략 계획서 작성이 필요한 직장인
·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검토하고자 하는 관리자 및 임원 직장인
참고사항 ※ 본 강의는 강의교안이 별도 제공되지 않으며, 외부 서점에서 교재 구매 후 수강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의 강의안이 PPT 형식으로 교재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교재 정보

교재 선택
교재 선택

강의 목차

강의 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시간
맛보기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정의 54분
맛보기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핵심개념 78분
맛보기 마케팅의 기본개념 -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변화 27분
4강 마케팅의 기본개념 -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42분
5강 전략계획 - 마케팅의 BIG PICTURE 60분
6강 전략계획 - 전략의 정의 (3가지 전략용어) 49분
7강 전략계획 - 전사적 전략계획 프로세스 71분
8강 전략계획 -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35분
9강 환경분석 - 마케팅의 BIG PICTURE 62분
10강 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 / 거시적 환경 62분
11강 환경분석 - PEST 분석 47분
12강 환경분석 - 3C 분석 (SWOT / CSF / KPI) 51분
13강 STP전략1 - 마케팅의 BIG PICTURE 67분
14강 STP전략1 - 시장세분화 전략 (기준) 67분
15강 STP전략1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방법) 33분
16강 STP전략2 - 표적시장의 결정 (선정 후 전략) 62분
17강 STP전략2 - 표적셔닝 전략 (유형) 31분
18강 STP전략2 - STP 전략의 정리 31분
19강 제품전략 - 제품의 정의 72분
20강 제품전략 - 제품의 분류, 제품믹스의 구조 33분
21강 제품전략 - 제품믹스의 전략, 전략적 접근, 제품수명주기 48분
22강 제품전략 - 제품수명주기 단계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37분
23강 신제품전략 - 제품전략 정리 48분
24강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정의와 예시 44분
25강 신제품전략 - 신제품 개발과정 성공과 실패요인 52분
26강 신제품전략 - 불연속적 혁신과 기술수용주기모형, 캐즘 55분
27강 가격전략 - 신제품전략 정리 53분
28강 가격전략 - 가격의 의미 (정의) 52분
29강 가격전략 - 가격의 특성, 가격 결정의 목표, 영향요인 65분
30강 가격전략 - 가격결정 방법, 최종가격 결정 36분
31강 유통전략 - 가격전략 정리 55분
32강 유통전략 - 유통, 유통경로의 필요성, 기능, 종류 61분
33강 유통전략 - 소매상의 개념, 소매상의 종류 40분
34강 유통전략 - 도매상의 개념, 도매상의 종류 및 기능 31분
35강 촉진전략 - 유통전략 정리 64분
36강 촉진전략 - 촉진과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정 45분
37강 촉진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집, 광고, 인적판매 53분
38강 촉진전략 - 판매촉진 32분
39강 마케팅 전략보고서 작성 52분
40강 마케팅원론 BIG PICTURE 종합정리 ▶종강 7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