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mobile web)이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인터넷 페이지 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접속 시 모바일 화면 크기에 맞춰져 보여지는 페이지가 모바일 웹이며,
유니스터디 모바일 웹(m.unistudy.co.kr)을 통해
수강중인 유니스터디 온라인 강의 스트리밍(바로 재생)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인터넷 연결이 없이도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든지 재생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기기로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하며,
DRM(저작권 보호 기술) 갱신을 통해 강좌의 공유 수강기간 동안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 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수강을 원하는 경우,
네트워크가 연결 된 상태에서 DRM 갱신을 해주시면 갱신된 강의는 다시 7일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갱신을 통해 7일씩 재생기한을 연장할 수 있으나,
총 수강기간은 각 강좌의 고유 수강기간 내에만 재생할 수 있는 점 유의부탁드립니다.
(ex : A강좌의 총 수강기간이 70일인 경우 수강기간 동안에만 갱신 가능)
[ 모바일 다운로드 갱신 방법 ]
<STEP 1>
모바기기에 WIFI 또는 데이터 연결
<STEP 2>
콜러스플레이어 어플 내 '설정' 클릭
<STEP 3>
DRM 일괄 갱신 '갱신하기' 클릭
유니스터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모바일기기는
강의를 처음으로 다운로드한 기기가 자동으로 등록되며,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UNISTUDY 다운로드 서비스 이용안내 영역에서
기기등록일과 등록된 기기 모델명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된 모바일기기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모바일기기로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하며,
DRM(저작권 보호 기술) 갱신을 통해 강좌의 공유 수강기간 동안 수강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 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수강을 원하는 경우,
네트워크가 연결 된 상태에서 DRM 갱신을 해주시면 갱신된 강의는 다시 7일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갱신을 통해 7일씩 재생기한을 연장할 수 있으나,
총 수강기간은 각 강좌의 고유 수강기간 내에만 재생할 수 있는 점 유의부탁드립니다.
(ex : A강좌의 총 수강기간이 70일인 경우 수강기간 동안에만 갱신 가능)
[ 모바일 다운로드 갱신 방법 ]
<STEP 1>
모바기기에 WIFI 또는 데이터 연결
<STEP 2>
콜러스플레이어 어플 내 '설정' 클릭
<STEP 3>
DRM 일괄 갱신 '갱신하기' 클릭
강의를 모바일기기로 다운로드하는 것은 3회까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할 강의명 하단에서 다운로드 잔여 횟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횟수가 부족한 경우, 고객센터로 강좌정보(강좌명+몇 강/회차)를 알려주시면,
다운로드 횟수를 복원해드리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운영
- 유선상담 : 1661-8547 (평일 10시~18시 / 점심시간 12시 30분~13시 30분)
- 게시판 상담 : 고객센터 > 1:1 상담
유니스터디 온라인강좌는 ID당 아래와 같이 수강기기가 제한됩니다.
※ 주의사항
- 모바일 기기로 다운로드한 강의는 다운로드 일로부터 7일간 재생할 수 있으며,
재생가능시기간(7일) 경과 후, 갱신(영상 재생) 또는 재다운로드를 통해 재생가능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 갱신 방법은 'FAQ > 다운로드를 받으면 언제까지 재생할 수 있어요?'에서 확인 해주세요.
유니스터디 온라인 강좌를 모바일기기로 수강 시,
WIFI 연결 상태가 아닌 데이터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한다면 데이터 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스트리밍으로 강좌 재생 시 WIFI 연결 상태에서 수강을 권장하며,
WIFI 연결이 어려운 경우, 미리 강의를 다운로드하여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니스터디의 강의 첨부파일은 [사파리(Safari)]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강의 첨부파일 다운로드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유니스터디의 모든 강좌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컴퓨터 다운로드는 불가하지만, 모바일에서는 다운로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한 강좌는 이용중인 모바일기기가 오프라인(네트워크 미연결) 상태에서도 재생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초 강의 다운로드 수강을 위해 [Kollus Player] 플레이어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llus.media
■iOS 계열
https://itunes.apple.com/kr/app/kollusplayer/id760006888?mt=8
※ 주의 : 앱 설치 후 반드시 한 번 실행 및 각 모바일 기기에 맞추어 자동 세팅 필요
* 강의 다운로드 경로 : 모바일웹 로그인 →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클릭 → [내 강의실] 상품 클릭 → 수강중인 강좌명 클릭 → 원하는 강의 [다운로드] 클릭
수강 기기는 최초 접속한 2대까지 자동 등록되며,
등록 수 초과된 기기부터 다운로드가 불가하여 1:1 상담을 통해 이전 기기 삭제를 요청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강의 영상의 수강기간은 해당 강좌의 수강기간과 동일합니다.
아래 유니스터디의 모바일 기기 권장/최소사양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어 이용 바랍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 OS : 안드로이드 4.0.3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 디바이스 : 삼성 갤럭시 S2 급 이상
- 최소 200MB 이상 저장공간 필요
IOS(애플)
■ 최소사양
- OS : IOS 11.0 이상
- 디바이스 : 아이폰 8 급 이상
- 최소 200MB 이상 저장공간 필요
※ 공통 유의사항
- 루팅(rooting)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재생이 불가하오니 관련 앱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확인증명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증명서 내에 포함되는 아래 사항을 유니스터디로 알려주셔야합니다.
* 요청경로 : [고객센터] → [1:1상담] → [글쓰기] 클릭
아래 사항을 충족하여 수강확인증명서 발급 요청을 부탁드립니다.
※ 수강확인증명서 발급 시 기재항목
- 생년월일 :
- 성별 :
- 이메일주소 :
- 자택주소(동까지) :
- 발급받고자하는 강좌명(or상품명) :
- 발급 요청 사유 :
※ 수강확인증명서는 결제일로부터 8일 이후 발급 가능합니다.
※ 대학제휴전용 기초학력프로그램은 수강확인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웹 http://m.unistudy.co.kr 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각 모바일 OS 환경에 맞게, 아래의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 안드로이드 계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llus.media
■ iOS 계열 https://itunes.apple.com/kr/app/kollusplayer/id760006888?mt=8
※주의 : 앱 설치 후 반드시 한 번 실행 및 각 모바일 기기에 맞추어 자동 세팅 필요
기타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을 경우, FAQ 메뉴의 '동영상 문제해결' 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좌의 학습자료는 강의 차수에 맞게 첨부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경로 : 수강중인 강좌 상세화면 → 강의 목차 → 강의명 우측 [첨부파일] 아이콘 클릭
※ 첨부파일 열람 시, 문서형식에 적합한 뷰어 프로그램의 사전 설치 필요
Windows XP 운영체제의 경우 Internet Explorer 7.0 이상으로,
Windows Vista, 7, 8 운영체제의 경우 Internet Explorer 8.0 이상 또는 구글 Chrome 사용을 권장합니다.
기타 브라우저의 경우 접근성 문제로 인해 사이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될 수 있사오니 유의 바랍니다.
수강후기는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유익했던 점이나 개선하였으면 하는 점 등 회원님의 솔직한 의견을 남겨주시는 기능입니다.
작성해주신 수강후기는 추후 강좌내용 개선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전달되며, 후기 작성 시 감사의 의미로 해당강좌 수강기간을 2일 무료연장 해드립니다.
1) 수강기간 중 수강후기 작성
[마이페이지] → [수강중인강좌] → 강좌명 클릭 → [수강 후기 작성] 클릭
2) 수강종료 후 수강후기 작성 (* 수강종료일로부터 30일 이내 작성 가능)
[마이페이지] → [수강종료강좌] → [수강후기] 클릭
모바일기기에서 수강하기 위해서는 유니스터디 모바일웹 주소로 접속해야합니다.
모바일기기에서 PC버전으로 접속 시 강의 수강이 원활하지 않으니 반드시 모바일웹에서 수강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웹 주소 : http://m.unistudy.co.kr
* 수강경로 : 모바일웹 로그인 →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클릭 → [내 강의실] 상품 클릭 → 수강중인 강좌명 클릭 → 원하는 강의 [재생] 클릭
FAQ에 있는 문제해결 방법에 내 상황에 맞는 오류 해결방법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유선연락 또는 1:1상담 게시판으로 오류 상세 내용을 기재하여 문의해주시면
증상에 맞는 해결방법 확인 및 안내를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오류증상 확인을 위해 아래 내용을 반드시 기재해주세요.
- 오류코드(메세지) :
- 수강수단(PC or 모바일) :
- 수강방법(스트리밍 or 다운로드) :
- 기기정보(모바일 OS/모델명, PC OS/브라우저) :
- 강좌명과 강의 회차 :
[오류코드 8655]는 등록된 기기와 다른 기기로 다운로드 시도 시 발생하는 오류메세지 입니다.
유니스터디 모바일기기는 2대까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된 기기를 다른 기기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모바일로 다운로드한 강의 재생 시, [오류코드 8687]이 확인됨다면, 강의 수강가능 기간이 경과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첫번째,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 되었다면, 다운로드 받은 강의도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강의의 최종 수강기한은 PC에서 수강하는 강의와 동일합니다.
수강중인 강좌의 수강기간이 종료되었다면 새롭게 수강신청을 하여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다운로드 받은 날로부터 7일 경과 시 수강중인 강좌가 맞는지 유효성 검사를 위한 갱신이 필요합니다.
모바일기기로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다운로드받은 일로부터 7일간 재생이 가능하며,
다운로드일로부터 7일이 경과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수강하기 원하는 경우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DRM 갱신을 해주시면, 갱신된 강의는 다시 7일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다운로드 갱신 방법 ]
<STEP 1>
모바기기에 WIFI 또는 데이터 연결
<STEP 2>
콜러스플레이어 어플 내 '설정' 클릭
<STEP 3>
DRM 일괄 갱신 '갱신하기' 클릭